> 전문가칼럼
천재 1명은 1,000만명의 생명을 책임진다
김용진 박사  |  koreain@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4.03  16:55:2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천재 1명은 1,000만명의 생명을 책임진다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발명가는 에디슨이다. 그 업적은 인류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것이다. 학습분야에서도 에디슨에 필적하는 놀라운 발명품이 있으니 바로 좌.우.간뇌 등의 전뇌를 계발해 학습에 적용하는 초고속전뇌학습법이다. 인류에 물질문명의 편리함을 제공했다면 본 학습법은 학습자들의 독서와 공부의 힘든 과정을 해방시키는 효과적인 자기주도공부법을 제공한다. 필자의 초고속전뇌학습법 발상은 초등학교 시절의 교장선생님께서 아버지를 찾아오셔서 공부를 더 해야겠다고 하시며 책을 구해달라는 것을 보고, 커서 서점주인이 되는 것이 꿈이었다. 그 후 이율곡선생, 성혼, 퇴계, 사명대사는 책을 빨리 읽었다는 것을 알고 발상을 전환하여 1968년 초.중.고.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실험연구가 1975년에 10배 이상 빠른 독서방법이 개발되어 책을 출간하려고 77년에 출판사를 설립했지만 보완의 필요성을 느껴 80년에야 ‘새생활속독법’을 발행하여 베스트10에 올랐으며 특허청에 특허 등록했고 현재 57쇄를 발행했다. 이 책과 ‘초고속전뇌학습법’책은 日語, 中國語, 英文판 등으로 출간되었다. 1979년~현재까지 국내 KBS, MBC, SBS TV를 비롯하여 日本 NHK, 후지TV, 美國의 CNN, 中國의 CCTV 등에 보도되어 日本 게이오大 교수, 가고도꾸찌 이또변호사, 中國 연변大 박승록 의대교수 등이 배워가면서 전 세계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1989년에는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초고속전뇌학습법을 계발하여 5종류의 교재로 교육을 시킨 결과 한영외고, 경기고에서 전교수석이 나와 강남지역에서 15팀 이상의 그룹지도를 하게 되었다. 새로운 분야를 창조하여 선도해 나가면 블루오션의 주도자가 된다.  

세계 최초로 창안 계발한 초고속전뇌학습법 
초고속전뇌학습법 1단계 10~100배 이상 빠른 정독법, 2단계 영단어, 한자, 교과서 전공서적 암기, 7.5.3원칙, 3단계 요점정리 7원칙, 전뇌기억 7원칙 등으로 구성되어 인종, 언어, 문자에 관계없이 다 적용된다. 본 학습법은 1982년에 세계大백과사전에 세계최초로 등재되는 행운을 얻었다. 이 학습법의 성과가 알려지면서 초.중.고.대, 기업, 국가정보기관 출강 및 공공단체 강의요청이 쇄도하였다. 현재는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초,중,고 교사, 영재지도교사 연수교육담당을 하고 있다. 이러한 업적이 인정되어 장영실 과학문화상 금상, 신지식인대상, 교육산업대상과 신창조인대상은 모두 천재교육부문이며 노벨상 후보로 2회 추천받았고 연세대대학원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박사학위 논문은 ‘초고속전뇌학습법의 실제와 학습적용에 따른 실용적 연구’이다. 가장 기억에 남는 인물은 90세인 황호일옹, 80세 장익용 진로회장, 78세 박희선 박사와 공인회계사, 사시, 행시에 하격한 학생, 전교1등, 대학에서 올A+를 받은 학생, 평균 40점이상 오른 학생들이다. 모두가 필자에게 보람과 즐거움, 행복을 느끼게 해주었다. 요즘도 방학이면 미국, 영국, 캐나다, 뉴질랜드, 중국, 필리핀 등지에서 배우러 온다. 지구촌 시대를 실감나게 해주는 상황이다. 이 학습이 제도권에 하루빨리 도입되면 책읽기가 10배 이상 빨라지고 학습시간이 1/5, 1/10로 단축된다. 학원수강과 과외를 받지않고 자기주도로 공부할 수 있어 사교육비를 100% 절감되어 공교육을 살리는 유일한 방법이며 대안이다. 

 잠자는 뇌1%만 깨우면 성공한다.
우리 인간의 몸은 약60조~100조의 세포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뇌는 약1,000억개의 세포로 구성되며 전뇌(좌뇌, 우뇌, 간뇌)로 명명할 수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뇌는 약 3~7%정도이며 천재로 알려졌던 아이슈타인, 뉴턴, 에디슨도 약10% 이내를 활용했다고 한다. 뇌계발은 나이와 관계없다. 빅토르위고는 50세에 레미제라블을 펴냈고, 괴테는 82세에 파우스트, 톨스토이는 70세에 부활, 1월 24일 작고하신 일본의 시바다도요는 100세에 낸 시집이 200만부 이상 팔렸다. 우리 인생에 필요한 금이 3개있다. ①황금 ②소금 ③지금이다. 지금은 가장 소중하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를 때이다. 지금을 시발점으로 우리 뇌에 잠자고 있는 뇌세포 1%만 더 계발하면 자유로운 영혼이 유연한 뇌의 신경회로를 만들어 참신한 발상과 행복감으로 인간의 전인적인 지수 7Q (지능IQ, 감성EQ, 도덕MQ, 창조CQ, 활동AQ, 영적SQ, 건강HQ) 향상으로 성공할 수 있다.

 노벨상 100명 만들기 프로젝트
대한민국의 노벨상 수상자는 김대중 前대통령 한 분 뿐이다. 그 외의 분야는 한 사람도 없다. 유대인은 전체 노벨상 중 32%나 수상했다. 일본도 19명이며 인구 30만 밖에 안 되는 아이슬란드도 1명, 인구 17만인 세인트 루시아 2명, 인구 4만 7천명인 페로 제도도 1명이 나왔다. 필자는 세계통일학습법인 ‘초고속전뇌학습법’을 전 세계로 보급하여 학생들을 공부에서 해방시킴은 물론, 노벨상 수상자 100명을 만드는 것이 꿈이자 목표이다. 일요일도 없이 혼신을 다해 열정적으로 가르치고 있는 이유다. 전뇌학습법을 통한 1%의 두뇌계발은 노벨상 100명 신화를 이룩하게 할 것이다. 따라서 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의 교육이념인 ‘인간사랑, 자연사랑, 책사랑, 평생공부, 즐거운 인생’이 실현된다.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이면 꼭 성공한다
사리사욕보다 공리공욕에 열정적이면 성공한다. 성공에도 차원이 있다. 개인적인 영달을 위해 성공하는 것이 첫째요, 가족을 위함이 둘째, 사회와 국가를 위함이 세 번째이며, 전 인류를 위한 성공이 마지막이다. 유일한박사는 전재산을 환원했고 웨런버핏과 빌게이츠가 재산의 50~90%를 환원한 것처럼 사리사욕을 버리고 공리공욕을 추구한다는 것은 다수를 위한 사랑의 실천이다. 진정한 성공이 되려면 꼭 환원하자. 환원은 재물, 지식, 장기기증, 봉사활동 등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으로 정진하면 우주에서 성공에너지를 내려 꼭 성공하게 된다.

 자신의 손가락이 길어지면 100% 성공한다
 뇌는 명령하는 대로 작동한다. 다음 실험을 해보자. ① 그림과 같이 양손을 펴서 손끝에서 손바닥 쪽으로 첫째 선을 그림과 같이 맞추고 손바닥을 마주 합친다. ② 한쪽 손가락이 짧은 사람은 짧은 손을 ③ 양손의 길이가 똑같은 사람은 남자는 왼손, 여자는 오른손을 눈앞에 보이게 하고 ④눈을 감고 손가락이 길어졌다고 30회 정도 마음속으로 세고나서 양손을 선을 맞춰 마주합치고 손의 길이를 확인한다. 반드시 길어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뇌의 작용으로 손가락이 길어진 사람은 자신의 꿈을 100% 성공시킬 수 있다. 자신의 꿈과 목표에 집중하면 성공한다.

 외모보다 마인드를 긍정적으로 디자인하고 성형하면 꿈이 이루어진다 
그리스 철학자인 소크라테스는 못생긴 사람으로 유명했다. 중국의 공자, 독립운동가 김구선생 모두 추남으로 알려졌고 미국 대통령 링컨은 상대후보가 미국역사상 이렇게 못생긴 사람이 대통령이 된 적이 없다고 공격할 정도였다. 이주일은 ‘못생겨서 죄송합니다’라고 노래할 정도로 추남이었지만 코미디황제가 되었다. 이솝은 못생긴 꼽추였지만 길이 남을 ‘이솝이야기’를 집필하였다. 외모도 중요하다. 그러나 긍정적으로 마음을 디자인하고 성형해서  자신의 꿈에 몰입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독서 1000은 기본성공요건 (문500 사200 철200 전100)
나폴레옹은 전쟁을 하면서도 1천권의 책을 수레에 싣고 다니면서 책을 읽었다. 우리 국민의 연간 독서량이 0.8권에 불과해 유엔 191개국 중 166위가 현실이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밀려 각 대학의 도서 대여율이 50%이상 떨어졌다. 인터넷이 아무리 편하고, 많은 정보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해도 체계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독서를 대체하지는 못한다. 문학500권, 역사200권, 철학200권, 전공 100권을 기본으로 해서 1만권을 목표로 한다. 전뇌학습법을 적용하면 성공을 앞당길 수 있다. 일본 소프트뱅크 회장인 손정의(재일교포)는 병석에 누운 3년 동안 3,000권의 책을 읽고 자신만의 ‘제곱성공법칙 5가지’를 만들어 실천하여 그 노하우로 성공자의 반열에 올랐으며 미국의 빌게이츠를 위협하는 유일한 사람으로 평가받고 있다. 

 自樂狂必成(자락광필성)해야 성공한다
필자는 ‘자신의 일에 즐겁게 열정적으로 미치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自樂狂必成’을 강조한다. 존 F 케네디 대통령의 가훈은 ‘네가 하고 싶은 것을 해라’다.  케네디 가문은 ‘정치’를 택했고 운동선수 박지성, 김연아, 손연재, 가수 강남스타일의 싸이는 자기가 좋아하는 일에 목숨을 걸고 즐겁게 몰입했다. 한 분야에 1인자가 되려면 남이 가지 않은 길을 가서 성공하면 된다. 남이 갔던 길을 가지만 양학선(체조 올림픽금메달)선수처럼 자신만의 창조적인 색깔을 내서 노하우를 발휘해야 한다. 필자가 뇌계발을 접목한 초고속전뇌학습법을 창조, 새로운 교육방법의 혁신을 일으킨 것도 한 예다. 1인자의 업적은 역사를 바꾸고 영원하다. 여러분도 자신이 하고 싶은 꿈과 목표에 즐겁게 열정적으로 미쳐 반드시 성공하길 바란다. 

 성공은 인간골동품이 되는 것이다
한때 유행했던 세대를 상품으로 분류한 말이 있다. 10대는 샘플, 20대는 신제품, 30대는 명품. 40대는 이월상품, 50대는 바겐세일. 60대는 창고대방출, 70대는 분리수거, 80대는 폐품, 90대는 소각처리라고 했다. 그러나 나이와 관계없는 제품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동양에선 骨董品(골동품), 서양에선 엔티크(antique)라고 해서 100년 이상 된 물건을 보물처럼 여긴다. 인간에도 세대와 나이를 초월한 ‘인간골동품’이 있으니 예수, 석가, 공자, 노자, 레오나르도 다빈치, 이순신, 세종대왕, 다산 정약용, 퇴계 같은 위인들이다. 우리모두가 인간골동품이 되어 영원히 살아있는 존재가 됩시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언론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대한체육회관(무교동) 7층  |  대표전화 : 02-771-1265  |  팩스 : 02-771-1266
등록번호 : 서울중 라 00573  |  발행·편집인 : 박재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재진
Copyright © 2019 월간 한국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