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가칼럼
방향과 기회골프는 인생과 같다
김선녀  |  koreain@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07  15:58: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방향과 기회 

   
슈퍼차이나문화연구소 김선녀 소장

맞춤여행전문-소망여행사 대표
슈퍼차이나문화연구소 소장

몇년전 골프를 배웠다. 연습후 필드에서 라운딩하면서 골프는 인생과 같다는 것을 느꼈다.
 
연습한대로 공이 날아가지 않듯 계획대로 안되는것도 인생이다. 반면 튕겨나온 공이 운좋게 명당자리를 잡기도 한다. 그럴때면 우리는 ”럭키“라고 기뻐서 소리친다. 인생 역시 마찬가지로 생각지도 못했던 행운이 다가오기도 한다. 그러나 공도 쳐야 이런 행운이 오듯 인생도 우리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살아갈때만이 이런 기회도 온다는 것이다.

더 깊게 느꼈던건 정확한 방향이다. 방향이 틀리면 어떻게 집중하고 노력해도 공을 홀에 넣을수가 없다.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도 방향이 중요하다. 아무리 노력하면서 최선을 다해도 방향이 틀리면 결과는 암담해질수도 있다.

우리는 가끔 열심히 살았고 남보다 더 노력했다고 생각하는데도 뜻대로 안되여 실망할때가 있다. 그럴때면 방향의 문제가 이닌지를 한번쯤은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방향이 정확할때만이 기회도 따라주기 때문이다.

그럼 정확한 방향을 어떻게 선택할까요?

보통 캐디가 공을 놓고 치라고 시키는 방향대로 치면 90프로이상은 정확하다고 보면 된다. 전문직업인 캐디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정확한 방향을 제시해주는것이다. 그들은 그 골프장에 이미 익숙해졌기에 거리 계산까지 나온다.

우리의 인생도 마찬가지로 원하는 일을 계획하고 꿈꾸기전에 주위의 전문가들과들의 상담이 필요하다.오직 정확한 방향을 향해 열심히 뛸때만이 우리가 원하는것을 거둘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멘토가 필요한것도 이런 이유에서 이고 좋은 책을 많이 읽고 성공한 사람들을 많이 만나라는것도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돈 많은 사람을 부러워 말고 그가 사는 법을 배워라...."이건희회장의 명언이다.

가끔 뉴스에서 나름 잘 나간다고 하던 정치인이나 경영자들도 어떤 사유로 인해 인생이 바뀌고 있다. 목표는 확고했지만 방향이 틀렸던 것은 아니였을까?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언론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대한체육회관(무교동) 7층  |  대표전화 : 02-771-1265  |  팩스 : 02-771-1266
등록번호 : 서울중 라 00573  |  발행·편집인 : 박재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재진
Copyright © 2019 월간 한국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