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예술·스포츠
누구나 골프를 쉽고 즐겁게~기능성 골프장갑 시장의 혁신 이루다장갑이 아닌 골프 트레이너이다
이희원 기자  |  koreain@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9.07  17:07:4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누구나 골프를 쉽고 즐겁게~기능성 골프장갑 시장의 혁신 이루다.” 
“장갑이 아닌 골프 트레이너이다.“

 

   
㈜레온  홍두호 대표

 
                         
레저시대가 본격화 되면서 이제 골프도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가운데 ㈜레온(대표 홍두호 www.leon69.com)이 골프를 잘 칠 수 있는 기능성 장갑인 레온 LOCK 골프 그립 트레이너를 출시, 골프 동호인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레온 장갑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이것은 장갑이 아닌 골프그립 트레이너에 가깝다는 것. 이전까지 골프 장갑들은 단순히 골프를 치기 위한 도구에 불과했다면 레온에서 개발한 LOCK 골프 그립 트레이너는 특화된 장갑제조 기술력과 오랜 연구를 토대로 그립을 익힐 수 있는 트레이너로써 그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그립교정으로써 잡는 것이 아닌 걸어 쥐는 방식을 적용해 골퍼가 보다 안정감을 가지고 자신의 스윙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화된 장갑 제조기술력과 오랜연구를 토대로 발명 특허를 바탕으로 서울국제발명대전 금상,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 어워드를 수상하며 골프용품계에 새바람을 일으켜 나가고 있는 ㈜레온의 홍두호 대표에게 자체 개발한 기능성 골프장갑에 대한 특징과 장점 그리고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함께 나눠봤다.

   
 

골프의 시작은 그립, 손쉽게 그립 문제 해결해주는 레온의 제품들
현재 대한민국 골프인구는 약 650만명. 해마다 골프인구는 꾸준히 증가하며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가운데 골프용품의 시장 규모도 커지고 있다. 특히 초보 골퍼들에게 있어서 기능성 장갑은 좋은 스승과 같은 역할을 담당해 준다. 레온의 기능성 골프장갑은 힘의 전달을 고려해 그립잡는 법을 이해하고 교정할 수 있도록 해줘 임팩트 순간 그림이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샷을 쳐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7월 중순이 CJ홈쇼핑에 제품방영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LOCK그립트레이너 장갑 비롯 땀과비에도 강력한 그립을 유지시켜주는 디지털72골프장갑, 손과장갑. 장갑과그립 3위일체 시켜주는 상급자용 장갑69. 레온 손등커버, 스포츠마스크 등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레온 LOCK골프그립트레이너는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구분되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홍 대표 역시 골프 동호인이자 매니아. 지난 1994년 처음 입문하여 어엿한 싱글 플레이어인 그는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바로 그립이었다. 거리를 크게 낼 욕심으로 말아쥐고 비틀어잡고. 때로는 손에 온힘을 주고 잡아 백스윙 탑에서 결국 중심이 흔들리며 손목이 출렁거리는 악습관이 잦았다고 한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개발한 레온의 제품들은 정확성과 흔들림 없는 임팩트 그리고 헤드 무게를 올곧이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기능성 장갑을 개발하게 되었다. “골프를 오랫동안 친 이들도 헤드 무게를 느끼지 못하는 골퍼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헤드의 무게를 느끼는 순간 골프가 보다 쉽고 거리와 방향성이 정확해 지는 등 실력이 늘어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뛰어난 기능과 품질력으로 골프장갑 시장 선도해 나갈 것 
골프는 다수의 홀이 갖춰진 경기장에서 정지된 공을 골프채로 정해진 홀에 넣는 경기이다. 1번부터 18번홀까지 차례대로 규칙에 따라 공을 치며 이때 공을 친 횟수가 가장 적은 선수가 이기는 경기이다. 수차례 스윙을 해야 하는 경기 특성상 올바른 그립을 만드는 것이 결코 쉽지 않는데 이를 보완해 주는 것이 바로 ‘레온 LOCK골프그립 트레이너장갑’., 미끄럼 방지 및 손 보호 뿐 아니라 왼손 소지, 약지, 중지와 손바닥 압력 힘을 이용해 밑에서부터 위쪽으로 걸어쥘 수 있도록 손가락과 손바닥 부분에 그립 가이드라인 돌출볼이 구비되어 있어 보다 손쉽게 그립을 완성해 나갈 수 있다. 특히 손바닥 홈이 뚫여있어 피부에 그립이 닿으면 즉시 잘못된 것을 인지할 수 있으며 기능성 제품으로 땀과 비에도 강한 특징으로 은행 및 기업체 판촉선물로도 인기만점이다. 현재 레온 Free, 레온 손등커버 등 제품 라인업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제품을 개발해내기까지 홍 대표의 숨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국내는 물론 해외 골프전시를 비롯 연간 15회 이상 다니면서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파악, 제품으로 만들어낸 그는 국내 골퍼인들에게 큰 만족감을 전해주고 있다. “다양한 고객을 만나며 기능과 품질을 중요시 하는 고객은 골프용품에 욕심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브랜드와 화려함을 좋아하는 고객은 디자인과 색상에 민감하였으며 가격을 중시하는 고객은 저가 상품구매력이 강하지만 품질과 기능의 가치가 있으면 기꺼이 구매하는 성향이 있었습니다. 결론은 품질력이었습니다. 제품의 우수성으로 승부수를 띄워야겠다고 생각으로 ㈜레온의 제품들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향후 IT 기술력을 접목한 기능성골프용품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홍두호 대표는 스매싱 퍼팅매트, 백스윙과 다운스윙 밸런스를 만들어주는 스윙기기, 굴리는 퍼터 등 골프를 보다 재미있고 즐길 수 있도록 스토리가 있는 기업으로 도약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사람과 기술의 융합으로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며 나눔을 실천가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레온. 골프 대중화와 저변확대를 위한 그 아름다운 발걸음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레온  홍두호 대표  인터뷰>
Q1. 대표님이 생각하시는 골프는 어떠한 운동인가요?
A1. 골프는 튼튼한 몸을 유지시켜 주는 육체적인 건강적 기능과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소통해주는 사회적인 기능. 그리고 고도의 집중력으로 통해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성숙된 사람을 만들어주는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스포츠와 다르게 골프는 배우고 활용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진입장벽이 높은 스포츠인 편입니다. 이러한 편견을 깨고자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나가고자 합니다. 100세 시대로 들어서는 현 시대에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도록 신바람 나는 골프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Q2.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A2. 골프채를 잡지 않고 걸어서LOCK하면 골프실력이 눈에 띄게 성장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움켜쥐거나 말아 잡으면 자연스럽게 훅과 슬라이스 등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만큼 그립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골프 스윙에 달라집니다. 레온 LOCK 골프그립 트레이너는 볼이 똑바로 날아가는 스퀘어 그립(square grip)을 쥘 수 있도록 장갑에 그립의 고정력을 설계하였습니다. 저희 레온은 골프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79타 싱글 타수를 현실화 시키고 아마추어 골퍼의 꿈인 69타를 즐길 수 있도록 후원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사람과 기술을 융합하여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더욱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언론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20길 15 건설회관 2층 (우)04520  |  대표전화 : 02-771-1265  |  팩스 : 02-771-1266
등록번호 : 서울중 라 00573  |  발행·편집인 : 박재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재진
Copyright © 2020 월간 한국인. All rights reserved.